before going to bed

한 장이면 충분해!

내일 특별한 약속이 있다면 우리는 오늘 밤 잠들기 전, 얼굴에 마스크 시트를 붙일 거다. 넷플릭스 드라마 <굿 플레이스> 에서 영국 출신 타하니는 12단계 코리안 스킨케어를 언급한다. 그녀의 스킨케어 루틴에도 시트 마스크는 포함됐겠지. 언제부터 시트 마스크는 K-뷰티를 상징하는 아이템으로 등극했을까. 최보윤 메디힐 상품기획팀 상무는 “뷰티에 관심 많은 한국 여성이 ‘홈 에스테틱’ 케어에 관심을 보이면서 시작됐다”고 말한다. 실제로 시트 마스크를 붙이면 밀폐 효과로 인해 에센스의 침투가 촉진되고, 활성 성분이 피부에 빠르게 공급된다. 해외에서도 한국 시트 마스크에 열광한다. 이진아 유랑대표는 그 이유를 ‘비교적 접근하기 쉬운 가격, 상향 평준화된 제품력, 재미있는 시트 모양이나 기발한 성분, 마케팅’ 등에서 찾는다. 이렇게 잘 팔리는데도 시트 마스크는 계속 진화한다. 아리얼은 시트에 비타민을 코팅했고, 메이크프렘은시트에 미세한 구멍이 있는 홀 마스크를 개발했다. 리더스코스메틱은 상처에 사용하는 더마폼 원단으로 습윤 마스크를 제작했다. 가격은 모두 5천원 이하. 저렴한 가격, 사용 후 즉각적인 효과, 여러 스킨케어 단계를 압축한 간편함까지 갖췄으니 시트 마스크를 사랑할 수밖에. 마스크 효과를 극대화하고 싶으면 사용하기 전 에센스가 잘 흡수되는 피부 바탕을 만들어라. 세안 후 자극 없는 워터 타입 각질 토너로 피부 결을 정돈만 해도 달라진다. 계절이 달라지면 크림을 바꾸듯여 름에는 피부 온도를 내리는 데 효과적인 바이오셀룰로오스나 겔 타입 시트를 선택하고, 겨울에는 유액 타입의 마스크를 사용하자. 시트 마스크를 붙이기 가장 좋은 시간은 바로 피부 재생 작용이 활발해지는 취침 전이다. 오늘 밤 케어는 시트 마스크 한 장으로 충분하다.

1 방막 시트를 하이드로겔에 접목한 더블 랩핑 하이드로겔 시트가 눈가에 깊은 휴식을 전하는 설화수의 자음생 아이 에센스 마스크 8개 7만1천원.
2 특수 코팅한 비타민 C를 머금은 도트 시트가 피부를 맑게 하는 아리얼의 주스 클렌즈 2X플러스 마스크 밀싹&샐러리 25g 3천원.
3 손끝부터 팔꿈치까지 한 번에 커버하는 긴 길이의 글러브는 반디의 인치마인 레이스업 핸드 마스크 28g×5개 5만원.

4 해양 유래 생기 미백 성분이 눈가를 밝히는 클라뷰의 퍼스널 케어 오로라 펄 아이 마스크 10g×3개 1만2천원.
5 3D 입체 용기에 유효 성분을 담아 시트가 앰풀을 충분히 머금을 수 있도록 고안된 메디힐의 바이오 캡슐인 토닝 드롭 마스크 13ml 5천원.

6 3중 포일 시트가 들뜸 없이 피부에 밀착해 윤기를 잃은 피부에 광채를 선사하는 비브라스의 블루밍 래디언트 마스크 베르가못 30g×4개 3만6천원.
7 더마폼 원단이 습윤·진정 효과를 부여하는 리더스코스메틱의 리더스 프로 드레싱 펩타이드 마스크 상층 13ml 하층 9ml 5천원.

8 깨끗한 면 시트에 에센스를 적셔 사용하는 유랑의 러브 병풀×천년초 마스크 20ml×5개 4만원.
9 미세한 구멍이 통기성을 높여 답답함 없이 편안한 케어를 돕는 메이크프렘의 컴포트 미 베리어 홀 마스크 29ml 3천원

editor PARK KYEONG MI
photographer JUNG JI AN
illustrator 88
assistant KIM MEE NA

ⒸNYLON MAGAZINE KOREA 의 사전동의 없이 본 콘텐츠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Written By
More from NYLON

december issue out now!

나일론 12월호 발간
Rea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