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 peel good

깐 달걀은 바라지도 않아요.

반질거리는 피부를 원하지 않는 사람이 있을까? 아침과 밤의 피부 상태가 확연히 달라지는 환절기, 우리는 피부 에 닿는 손끝으로 까칠함을 실감하며 윤이 날 정도로 피부가 매끈하던 지난날을 그리워하고 있다. 높은 일교차 로 인해 낮밤으로 피지 분비량이 달라지면서 움푹 파인 모공이 두드러지고, 각질도 쌓이기 때문이다. 아무리 촉 촉한 수분 크림을 발라도 흡수는커녕 피부가 영양분을 피지와 함께 뱉어내는 지금 필요한 것은 각질 제거. 피부 세포는 생산과 탈락을 반복한다. 그리고 겉 표면에 붙은 각질은 피부 속 세포에 비해 훨씬 빠르고 쉽게 산화되어 제때 닦지 않으면 점차 얼굴빛이 칙칙해진다. 안색이 변하면 파운데이션 컬러도 맞지 않고, 건강한 피부 세포를 지켜내지 못해 노화는 급속도로 찾아온다. 비싼 영양 크림을 발라도 죽은 각질에 막혀 흡수되지 못한다. 그러니 당장 세면대와 화장대를 점검할 것. 현재 피부 상태와 스킨케어 루틴에 따라 각질 제거제를 가감하자. 피부 예민 도가 높아진 상태라면 물리적으로 벗기지 말고, 보습제가 적절히 함유된 세럼이나 슬리핑 마스크를 바르는 것 도 좋은 방법. 28일 뒤, 한결 달라진 안색으로 좋은 일이 생긴 듯한 이미지까지 얻을 수 있을 거다.

cleanser

물이 닿으면 풍성한 거품으로 변해 불필요한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하는 연작의 전초 데일리 폼 앤 엑스폴리언트 2g×30EA 4만원.
유기농 귀릿가루를 80% 함유한 약산성 스크럽으로 넓어진 모공과 들뜬 각질을 매끄럽게 가꾸는 시오리스의 마이 소프트 그레인, 스크럽 45g 1만5천원.

morning care

모공 속 죽은 피부 세포 조각에 달라붙는 노폐물을 제거하고, 피지 흡착 파우더가 유수분 밸런스를 조절하는 끌레드뽀 보떼의 에센셜 리파이닝 에센스 170ml 11만원.
엑스폴리에이팅 효과의 엔자임과 항산화 성분으로 피부 결을 정돈하는 디올의 캡춰 유쓰 뉴 스킨 이펙트 엔자임 솔루션 에이지 딜레이 리서페이싱 워터 150ml 8만3천원대.

night care

AHA, BHA 그리고 꽃산이 함유된 나이트 세럼으로 밤사이 각질을 녹이고, 꿀과 히알루론산이 수분을 공급하는 파머시의 허니문 글로우 30ml 7만4천원
피부 표면뿐만 아니라 피부 자체 정화력을 촉진해 안색을 밝혀주는 수면팩 대용 필링 크림은 프라이하우트의 베이식 레디언스 필 100ml 7만8천원

concentrator

셀룰로오스가 함유되지 않아 진짜 각질만 제거하는 메이크프렘의 래디언스 미 마일드 에센셜 필링 130ml 2만2천원.
갓 로스팅한 커피빈 파우더가 함유되어 울퉁불퉁한 피부 셀룰라이트 감소를 돕는 베이직의 코렉팅 페이셜 스크럽 70ml 3만8천원.

Editor O Da Hye
Illustrator 88
Photographer Jung Ji An

ⒸNYLON MAGAZINE KOREA 의 사전동의 없이 본 콘텐츠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Written By
More from NYLON

September issue out now!

나일론 9월호 발간
Rea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