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r pore

슬기롭고 올바른 모공 생활 백서

결론부터 말하겠다. 모공의 크기를 줄이는 일은 시술 없이 불가 능하다. 그렇다고 낙담하기엔 이르다. 모공을 작아 보이게 하는 방법은 의외로 간단하니까. 우선 모공이 실제보다 커 보이는 이유부터 파악하자. 과도하게 분비되는 피지로 번들거림이 심하다면, 모공 속에 고여 있거나 피부 표면의 기름이 일상생활에서 쬐는 빛을 모아 모공이 도드라져 보일 수 있다. 이건 유수분 밸 런스를 조절하는 스킨케어 제품을 활용하고, 메이크업 전후로 세범 컨트롤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을 사용하는 것으로 해결할 수 있으니 염려 놓아도 좋다. 건성 피부인데도 모공이 넓어졌다 면 원인은 수분 부족일 확률이 높다. 피부가 물기를 촉촉하게 머 금으면 부피가 커져 탱탱해지지 않는가. 샤워할 때 물기를 머금 은 손가락이 불어서 쭈글쭈글한 지문을 만드는 것과 같은 이치다. 수분을 가득 채워주면 모공의 깊이가 달라진다. 피부 타입을 막론하고 이미 모공 속이 노폐물로 꽉 막혔다면 문제가 조금 심 각하다. 단순히 물리적으로 뽑아내는 방법은 다소 구시대적이다. 깊숙이 박혀 딱딱하게 굳어 있다면 일주일 이상 꾸준히 AHA 와 BHA 그리고 PHA 성분이 함유된 제품으로 모공을 덮은 각질을 녹이고, 피부에서 분리시키는 미셀라 구조의 클렌저로 자극 을 최소화하면서 꼼꼼히 씻어야 한다. 이때 디바이스를 사용하 는 것도 도움을 줄 수 있다. 이미 ‘허벌모공’으로 자리 잡아 점점 처지는 모공을 지녔다면 그 속을 파헤치는 일은 절대 금물! 반드시 마일드하게 피지를 불려서 스스로 빠져나오게 하고, 강한 물리적인 자극을 주었다면 진정케어를 더하자. 무리하게 힘을 가하면 모공 주변의 모세혈관이 손상을 입어 탄력이 사라지고, 점차 힘없이 벌어지는 악순환을 겪게 된다. 그렇게 늘어진 모공이 선을 만들어 돌이킬 수 없는 주름처럼 보이는 건 시간문제다. 물론 극단적인 경우의 이야기지만, 관리를 소홀히 했을 때 누구에게나 일어날 수 있다. 이렇게 단순하고 명쾌한 이론 몇 가지를 터득한다면 올여름, 탄탄하게 올라붙어 자그마한 모공으로 요 철 없는 피부를 뽐낼 수 있을 거다.

조밀한 거품을 극세사와 엠보싱 양면으로 이루어진 패드로 문질러 피지를 걷어내는 리더스 코스메틱의 카밍 클리어 버블 필 클렌징 패드 10g 2천원.
과다 피지 조절과 수분 충전과 진정 효과를 한 번에 내는 크림은 바이오더마의 세비엄 센시티브 30ml 2만3천원.
모공 속 노폐물과 피지를 흡착해 깨끗하게 만들어주는 이니스프리의 수퍼 화산송이 클레이 마스크 2X 100ml 1만9천원.

모공의 1/00 사이즈 마이크로 미셀라 입자가 숨은 피지를 없애주는 해피바쓰의 마이크로 미셀라 딥 클렌징 폼 120g 1만1천원.
과다 피지를 제거하고 피부 결을 정돈하는 꼬달리의 비노쀠르 클리어 스킨 퓨리파잉 토너 200ml 2만8천원.
물리적인 자극으로 붉어진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키는 브링그린의 사철쑥 카밍 인텐시브 세럼 40ml 2만1천원.

모공 속 미세먼지 대체재 세정력 테스트를 완료해 노폐물이 쌓이지 않도록 돕는 라운드어라운드의 그린티 퓨어 클렌징 오일 200ml 1만8천원.
콜라겐 합성에 탁월한 고농축 세럼으로 모공 케어 후 진정 관리에 도움을 주는 탬버린즈의 타이거 리프 100세럼 15ml 3만1천원.
모공 속 노폐물이 방치되지 않도록 매일 아침저녁으로 닦아주기에 적합한 네이처리퍼블릭의 포어 어웨이 클리어 토너 300ml 1만8천원.

자세한 기사는 나일론 5월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Editor O Da Hye
Illustration Lindsay Hattrick

ⒸNYLON MAGAZINE KOREA 의 사전동의 없이 본 콘텐츠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Written By
More from NYLON

july issue out now!

나일론 7월호 발간
Read More